오픈팝에서는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 시대를 맞이하여 통신과 온라인의 결합이라는 신개념 통신 서비스의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의 경우, 2006년 와이브로(WiBro)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VoIP와 HTTP 프로토콜간의 공간적 제약이 사라지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온라인과 통신의 결합 및 그로 인해 가능해지는 오프라인과의 연계는 신 개념 통신 서비스의 창조를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그 수요 시장 또한 기존 통신 시장의 그것을 훨씬 뛰어넘는 가치를 갖게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오픈팝이 추진중인 커뮤니케이션 허브는 이러한 통신과 온라인이 결합된 Total Communication Services 를 뜻합니다.

커뮤니케이션 허브는 크게 다음의 두 가지 서비스 부분으로 나눠 집니다.

1. 첫째는 통신 부분으로써,

 
H.323 기반의 PSTN 전화 통화 서비스

SIP 기반의 Web Soft Phone 서비스

와이브로 전용 IP Phone 서비스

070 수신 가능 Web Soft Phone

ActiveX Phone

다자간 화상 통화 서비스

보이스 이메일 서비스

국제 SMS 서비스 등


VoIP 기술과 XML 및 HTTP 프로토콜을 연계한 개인별로 특화된 통신 서비스 입니다.


2. 둘째는 통신 부분과 연계한 독자적 모델의 1인 미디어 서비스로써,

 
기존 1인 미디어 서비스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이의 장벽에 의해 완벽하게 지원해 주지 못했던 표현의 전달과 소통 및 공유 기능을 대폭 강화시킨 진정한 1인 미디어 서비스 입니다.

특히 기존 유료 통신 서비스와 무료 온라인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상업적 단점을 상호 보완한 포인트 제도의 운영을 통해 무료 1인 미디어 서비스 이용자들이 개인별 참여도나 콘텐트 생산성 여부에 따라 유료 통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유료-무료 서비스들간의 유기적 결합과 그로 인한 고객 만족 및 상업적 가치 창조를 효율적으로 실현 할 수 있을 것입니다.